followche.egloos.com

인민의 집

포토로그



존 스노우의 검, 롱클로우 物件

<롱클로우>

월의 나이트워치 로드커맨더이자, 에다드 스타크의 서자인 존 스노우의 검.

  롱클로우는 본래 모르몬트 가문의 검이었다.1) 그러나 월의 나이트워치 로드커맨더였던 제오르 모르몬트가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2) 답례로 롱클로우를 존 스노우에게 준 것이다.
  발리리아산 강철3)로 만들어진 검은색 검신에는 세 개의 홈이 파여있고, 검신의 길이는 일반적인 롱소드보다 15센티미터 정도 더 길다고 한다. 칼자루는 속에 납을 넣은 옅은 회색 돌덩이로 만들었다. 칼자루에는 울부짖는 다이어울프의 모습을 새기고4), 다이어울프의 눈 부분에는 석류석5)을 박아 넣었다. 검고 부드러운 가죽으로 칼자루를 싸고, 은색 띠를 두른 검은색 칼집을 가지고 있다.
  롱클로우는 한 손이든 두 손이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검이라고 한다.

1) 롱클로우는 모르몬트 가문에서 5백년 동안 아버지에게서 아들로 전해져 내려왔다. 제오르 모르몬트는 월에 오면서 롱클로우를 아들인 조라 모르몬트에게 물려 주었다. 그러나 조라 모르몬트는 노예 매매를 벌이다 발각되어 망명을 하고, 이 때 롱클로우는 집에 두고 간다. 그래서 다시 제오르에게 돌아오게 된 것이다.
2) 이 일은 『얼음과 불의 노래』 1부 <왕좌의 게임>에 실려 있다. 되살아난 시체의 공격을 받아 죽을 뻔한 모르몬트 경을 존과 고스트가 구해낸 일을 말한다.
3) 롱클로우는 한번 불에 타, 칼날을 제외한 다른 부분은 모두 재가 되어 버렸다. 모르몬트 경은 그 일을 떠 올리며, "칼날에 손상을 주려면 지난번 같은 화재가 백번쯤은 더 일어나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을 통해 발리리아산 강철의 뛰어남을 알 수 있다.
4) 본래 롱클로우의 칼자루는 가죽과 나무와 은으로 만들었고, 손잡이 끝에는 모르몬트 가문을 상징하는 곰의 머리를 조각했었다. 그런데 새로 만들면서 다이어울프로 바꾼 것이다. 이는 모르몬트 경이 롱클로우의 새로운 주인인 존 스노우를 배려한 것이다.
5) 존이 기르는 다이어울프인 고스트의 눈이 붉은색이었기 때문이다.

<참고도서>
『얼음과 불의 노래』 1부, <왕좌의 게임>
『얼음과 불의 노래』 2부, <왕들의 전쟁>
『얼음과 불의 노래』 3부, <성검의 폭풍>
『얼음과 불의 노래』 4부, <까마귀의 향연>

덧글

  • 멜키아 2009/09/19 01:29 # 답글

    지금 설명을 쭉 보니 다이어울프 심볼과 검의 이름이 무척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드네요. '긴 발톱'이라는 뜻이 맞다면요^^;
  • 빼뽀네 2009/09/19 10:43 #

    네 롱클로우는 '긴 발톱'이라는 뜻이 맞습니다. 그리고 곰의 머리를 조각했을 때 이름이 다이어울프로 바뀌었을 때도 이어지게 된 것이지요. 존 스스로가 '발톱은 다이어울프에게도 있다'라고 말하며 이름을 맘에 들어하지요. ^^
댓글 입력 영역